티스토리 뷰

김장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생배추를 사서 김장을 하는 불편함 없이 대형마트, 온라인 등을 통해 산지직송 절임배추로 쉽고 맛있게 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김장용 절임배추 고민하고 계신분들께 절임배추 추천, 예약주문 방법, 주문 시 꿀팁까지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절임배추 추천(지역별)

    가을철 절임배추는 어디서 사도 맛있지만 현지직송으로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선호하시는 구매지가 있습니다. 바로 강원도 고랭지, 충청도 괴산, 전라도 해남인데요. 지역별 절임배추의 특징과 구매처, 비교해드리겠습니다.

     

    1. 강원도 고랭지

    강원도 고랭지 배추는 배추 폭이 크지 않고, 일교차때문에 아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배추가 얇고 단단히 오래 보관해도 쉽게 물러지지 않아 김장배추로 많이 쓰입니다.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 가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2. 충청도 괴산

    충청도 괴산 절임배추는 90일 정도 키워 속이 노랗고 단단하며, 식감이 아삭아삭한 특징이 있습니다. 많은 농가가 절임배추용 배추를 생산하고 지역에서 집중 관리해 품질 좋은 배추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충청도 괴산 절임배추 구매 페이지 확인해보세요!

     

     

     

    3. 전라도 해남

    전라도 해남 배추는 포기가 크며 두껍고 속이 꽉차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배추가 무를 수 있어 12월 이후 구매하여 김장에 쓰시면 좋습니다. 해남농협 절임배추 구매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대형마트 예약 구매방법

     

    요즘엔 따로 알아보시고 주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주변에 쉽게 방문가능한 대형마트에서도 산지와 직접계약해 소비자에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별 절임배추 판매의 특징을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세요.

     

    마트 지역 가격(20kg) 비고
    👉 농협하나로마트 해남, 대관령, 한국농협김치 29,000원 ~ 34,900원  
    👉 이마트 괴산, 해남, 평창 절임배추 33,900원 ~ 49,900원  
    👉 홈플러스 해남 절임배추 34,900원 ~ 49,900원  

     

     

     

    절임배추 예약 주문시 꿀팁


    📌 배송일을 김장 1~2일전으로 한다. 김장 일정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1~2일 정도 미리 주문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양념준비는 너무 미리 하지 않는다. 양이 많은 집은 양념을 미리 만들어 놓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배송업체 또는 천재지변 등으로 예정일보다 조금 늦게 배송될 수 있는데, 이때 미리 양념을 만들어 놓는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 바로 사용하지 않고 3~4시간 뒤집어 사용합니다. 절임배추는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간수가 맛있게 베도록 뒤집어 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맺음말

     

    겨울준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김장이죠. 예로부터 김장은 집안 살림의 1년 농사로 생각할 만큼 큰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비용도 많이 들고 힘들어서 가족수가 줄어드는 요즘은 김장을 하는 사람들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올 가을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김장하시면서 더욱 화목해지는 겨울되시면 좋겠습니다.